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8 잠자는 동안 근육이 큰다?! 근성장을 위한 수면 습관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9. 23.
반응형

제대로 운동하기가 어느덧 46번째가 되었습니다.

그간 운동과 건강에 대한 여러 이야기들을 해왔는데요

오늘은 운동의 3요소(운동, 영양, 휴식) 중 휴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대로 운동하기#48 잠자는 동안 근육이 큰다?! 근성장을 위한 수면 습관

그렇습니다.

휴식은 곧 수면이죠. 올바른 수면 습관만 지녀도 휴식에 대해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근육 회복을 위해 수면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신가요? 함께 올바른 수면 습관을 통해 더 큰 근성장을 만들어 봅시다!

 


수면은 우리의 근육 회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근육들은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손상을 복구하며 부흥하는데요. 그래서 올바른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함께 수면과 근육 회복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만 따라하면 숙면할수 있다! 숙면꿀팁

 

올바른 수면을 위해 준비해야 할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조용하고 편안한 잠자리, 그리고 어둡고 시원한 방 온도입니다.

그외 적절한 수면시간은 개인차가 커 본인에게 맞는 수면시간을 찾아보고 매일 그 시간에 맞추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수면 중의 근성장, 과연 진짜인가? 

 


수면 중에는 우리의 근육들이 놀라운 활동을 한다고 해요. 다양한 수면 단계에서 근육 회복에 필요한 섬유 생성과 손상 복구 과정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 거죠.

 

Zzz... 수면 시간 최적화

 

근육 회복을 위해 얼마나 자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수면 요구량은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수면 시간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일관된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침내, 당신의 근육 부활: 올바른 수면 습관을 실천하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근육 회복을 도와주는 요소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이전보다 더 큰 근성장효과를 누릴 수 있으실 거예요!

 

수면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루틴으로 정립시켜나가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