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50 운동할 시간이 없을때.. 효율적으로 운동하기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10. 21.
반응형

 

한때 이런 유행어가 돌았었죠 "바쁘다 바뻐 현대사회~~~"

항상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가 그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풍자했던 말인데요

그말이 맞습니다 직장인들은 항상 바쁘죠 그래서 주기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시간을 내는 것도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쁜 독자들을 위해 

 

 

제대로 운동하기#50 운동할 시간이 없을때.. 효율적으로 운동하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운동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꿀팁을 소개합니다 !

 

목표와 계획 설정, 고강도 운동으로 짧은 시간에 끝내기

 

 

운동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 목표를 설정하고, 매주 또는 매일 할당된 운동 시간을 계획해보세요. 목표와 계획을 세우면서 일상에 운동을 자연스럽게 녹여내보세요.


그리고 짧은 시간에 집중해서 고강도 운동을 진행하세요. 짧은 시간에 집중하여 고강도 운동을 진행함으로써 단숨에 목표했던 운동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HIIT(High-Intensity Interval Training) 운동이나 타바타 운동과 같은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선택해보세요. 짧은 시간 동안 근육을 최대한 활용하고 대량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타바타 운동

인터벌 트레이닝의 극단적 형태이며 고강도의 운동을 짧게 수행+휴식 혹은 저강도 운동을 몇 세트간 수행하는 것이다. 

HIIT(High-Intensity Interval Training)

(타바타 운동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일상 속 짜투리 시간 활용해서 운동하기

 

일상 생활에서 운동을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해보세요. 계단을 이용한 운동, 걷기 운동, 스트레칭, 간단한 신체 운동 등을 일상에 통합하여 꾸준한 활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짧은 휴식 시간에도 스트레칭을 하거나 운동 동작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시간이 부족할 때에는 유연성과 강도 조절이 중요합니다.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트레칭과 요가를 도입해보세요. 또한, 운동 강도를 조절하여 효과적인 운동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도 최대한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드릴 꿀팁은 운동 동기 부여와 동반자를 찾아보세요. 운동 동기를 높이기 위해 음악을 활용하거나, 운동 중에 듣는 팟캐스트나 오디오북을 선택해보세요. 또한, 함께 운동할 동반자를 찾아 소속감과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