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9 코어 운동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코어 운동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10. 7.
반응형

보통 대부분 남성분들을 큰 어깨, 우람한 팔뚝을 가지고 싶어 운동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보통 어깨와 팔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보통의 남성분들이 경시하기 쉬운 코어운동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제대로 운동하기#49 코어 운동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코어 운동

 

 

오늘은 코어 운동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운동 동작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코어 근육은 전체적인 체력과 균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코어 운동은 우리의 건강과 운동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몇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코어 운동의 중요성

 

코어 근육은 복부, 허리, 엉덩이, 척추 주변 등 다양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근육들은 몸의 중심을 지탱하고, 자세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효율적인 운동 동작, 안정적인 자세, 상체와 하체의 조화로운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코어 운동 동작으로는 아래 3가지를 추천드려요!

플랭크

허리, 관절, 힘줄, 인대를 사용하지 않는 맨손 운동의 일종으로써 땅과 몸만 있으면 어디서나 가능한 운동이다. 자세를 널빤지처럼 평평하게 엎드린 상태로 실행하는 운동이다. 쉽게 말해 앞으로 나란히와 엎드려 뻗쳐를 결합한 거라 보면 된다

 

크런치(조금은 생소할수도 있을것 같아 자세한 운동순서를 알려드립니다.

1.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고정시키고 시선은 자연스럽게 몸이 바라보는 방향과 같도록 한다.
2. 골반을 살짝 후반경사시켜 허리와 바닥 사이의 공간이 없도록 한다.
3. 시선이 천장을 향하면서 복근을 쥐어짜는 힘으로 상반신을 적당히 든다. 이 때 머리를 과도하게 당기지 않는다.
4. 다시 2번의 자세로 돌아온다.

 

레그 레이즈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으로 하복부 근육을 단련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다.

 

일상 생활에서 코어 강화하기

 

코어 운동은 체육관이나 운동 시간에만 한정되지 않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코어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른 자세 유지, 계단 오르내리기, 코어에 집중한 요가나 필라테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코어를 강화해보세요.

(사실 플랭크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상속에서 잠깐잠깐씩(1분정도...?) 하는걸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려요)


코어 운동은 우리의 체력과 균형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다양한 효과적인 코어 운동 동작을 실천하며 건강하고 튼튼한 코어 근육을 갖추어보세요. 그러면 운동 성과도 개선되고, 일상 생활에서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