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5 운동 실수와 부상 예방법: 안전하게 운동하기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8. 22.
반응형

 

 

오늘도 운동소식으로 찾아온 운동하는 개인투자자 입니다.

이번에는 운동 도중 흔히 하는 실수들과 그로 인한 부상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안전한 운동을 위해 피해야 할 실수들과 실용적인 팁을 소개합니다.

 

 

제대로 운동하기#45 운동 실수와 부상 예방법: 안전하게 운동하기

 

운동 실수와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올바른 자세 유지

 


   - 주의할 점: 틀어진 자세나 과도한 몸의 굽힘, 등과 허리의 과도한 움직임은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팁: 운동 동작을 수행할 때, 등과 허리를 곧게 유지하고 근육을 굳혀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 교정 운동을 추가로 수행해보세요.

 

2. 적절한 무게와 강도 선택

 

   - 주의할 점: 너무 무거운 무게를 들거나 과도한 강도로 운동을 하면 근육 및 관절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 팁: 개개인의 체력과 목표에 맞게 적절한 무게와 강도를 선택하세요. 초보자라면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시작하여 조금씩 강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충분한 휴식과 회복

 

   - 주의할 점: 연속해서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휴식을 제대로 취하지 않으면 근육이 피로해지고 부상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 팁: 운동 전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근육 회복을 도와주는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꾸준히 실시하세요. 몸이 피로할 때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며, 규칙적인 운동 스케줄을 유지하세요.

 

 

4. 전문적인 안내와 지도

 

   - 주의할 점: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임의로 운동 동작을 수행하거나 올바른 자세와 기술을 배우지 않으면 부상의 위험이 커집니다.


   - 헬스장 PT 비용이 부담된다면 정확한 자세와 운동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해보세요. 왠만한 헬스장 PT보다더 더 높은 퀄리티의 운동정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운동유튜브 채널 2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활동중인 한국 보디빌더중에서도 최상위권으로 분류되는 보디빌더로 운동을 매우 똑똑하게 잘하는 편이라 배울점이 많습니다. 인성이 좋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superbeast1004

 

김성환헬스유튜브

안녕하세요 IFBB PRO 김성환 입니다. 저를 응원 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저의 소식과 운동 정보 공유 채널입니다. 저를 싫어하시거나 프로 보디빌더를 싫어하시는분들께는 구독과 시청을 권하

www.youtube.com

한국 운동유튜브 1위, 300만 구독자에 빛나는 채널로 운동외 근골격에 대한 정확한 지식들을 알려줍니다. 마찬가지로 유용합니다.

 

https://www.youtube.com/@physicalgallery_official

 

피지컬갤러리

재밌고 유익한 체형교정과 재활 정보를 알려주는 빡빡이 아저씨를 볼 수 있는 채널. 제공되는 정보들은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니며,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www.youtube.com

 

마무리

운동은 현명하게 하자. 가능하다면 배우자.

헬스 PT비용 부담스럽다면 유튜브 채널을 잘 이용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