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4 운동 동기부여를 위한 팁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8. 15.
반응형

오늘도 유용한 운동꿀팁을 알려드릴 운동하는 개인투자자입니다.

여러분들은 1주일에 몇번이나 운동하고 계신가요? 꾸준하게 운동 참 힘들죠?  어제는 피곤해서 오늘은 회식으로, 매일 운동을 가지각색의 이유들로 빼먹기 일쑤인데요

사실 운동에는 심리적인 요소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꾸준하게 운동하는 데에도 심리적인 동기부여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대로 운동하기#44 운동 동기부여를 위한 팁: 

 

오늘은 심리적인 운동 동기부여를 위한 팁과 자기관리 전략을 알려드릴 까 해요. 이러한 전략들을 통해 운동을 지속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목표의 중요성

 

  - 목표 설정: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매주 3회 운동을 하여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겠다"와 같은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 목표의 의미: 목표를 달성하는 이유와 그에 따른 이점을 자세히 생각해보세요. 

건강 개선, 스트레스 해소, 자신감 향상 등 목표를 통해 얻게 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동기부여를 위한 자기강화

 

   - 자기선언: 긍정적인 자기선언을 통해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세요. 

"나는 운동을 즐기며 건강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와 같은 자기선언을 자주 반복해보세요.


   - 보상 체계: 운동을 마친 뒤에는 자신에게 보상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보세요. 

예를 들어, 운동 후에 좋아하는 음식을 먹거나 휴식 시간을 즐기는 등의 보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동료나 그룹과의 연결

 


   - 동료의 지지: 운동 동료나 그룹에 참여하여 서로의 동기부여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함께 운동하면서 격려와 지지를 주고받으며, 목표를 공유하는 것은 운동 동기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소셜 커뮤니티: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 운동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해보세요. 

운동 관련 이야기를 나누고 다른 사람들의 성과를 보며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변화와 다양성

 

   - 운동의 다양성: 운동을 다양하게 시도해보세요.

새로운 운동 동작이나 그룹 클래스를 경험하면서 새로움을 느끼고 지루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목표 조정: 운동 목표를 일정 주기로 조정해보세요.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거나 새로운 운동 계획을 세워 기대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운동하라

운동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스스로 보상체계를 세워라

'함께' '다양하게' 운동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