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1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뱃살 빼는 법, 뱃살빼는 운동, 다이어트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개인투자자입니다. 뱃살을 빼는 것은 건강적인 몸매를 위해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전문가가 추천하는 뱃살 빼는법과 뱃살빼는 운동에 대해 소개하려 해요. 다년간의 트래이너 생활을 통해 체득한 실용적인 팁과 운동 동작을 알려드릴테니 뱃살을 뺴고 싶은 분들은 집중하세요!

 

제대로 운동하기#41 전문가가 추천하는 뱃살빼는법, 뱃살빼는 운동, 다이어트

 

 

뱃살을 빠르게 빼는 방법으로는 크게 4가지를 들수 있겠는데요 첫번쨰로는 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지방을 태우는 최고의 선택 유산소 운동 (feat. 하이 인텐시티 인터벌 트레이닝 (HIIT))

 

 유산소 운동은 뱃살을 빼는 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조깅, 러닝머신, 사이클 등의 유산소 운동은 심장 박동을 높이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전체적인 체지방을 감소시키면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하이 인텐시티 인터벌 트레이닝 (HIIT)를 추천드리는데요

 지방 연소를 가속화" 하이 인텐시티 인터벌 트레이닝 (HIIT)은 지방 연소를 가속화시키고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운동은 고강도 운동과 휴식을 번갈아가며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30초 동안의 고강도 운동(점프 스쿼트, 버피 점프 등) 다음에 10-20초 정도의 휴식을 취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반복하여 전체 운동 시간을 15분에서 30분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HIIT는 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 연소를 높여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탄탄한 복근을 위한 복근 운동

 

코어를 강화하여 뱃살 제어" 복부 근력 운동은 뱃살을 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은 자세를 개선하고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랭크, 크런치, 레그 레이즈 등의 운동을 포함한 복부 운동을 꾸준히 실시해보세요. 정확한 자세와 적절한 반복 횟수를 유지하면서 근력을 키워 뱃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운동동작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플랭크

허리, 관절, 힘줄, 인대를 사용하지 않는 맨손 운동의 일종으로써 땅과 몸만 있으면 어디서나 가능한 운동이다. 자세를 널빤지처럼 평평하게 엎드린 상태로 실행하는 운동이다. 쉽게 말해 앞으로 나란히와 엎드려 뻗쳐를 결합한 거라 보면 된다

 

크런치(조금은 생소할수도 있을것 같아 자세한 운동순서를 알려드립니다.

1.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고정시키고 시선은 자연스럽게 몸이 바라보는 방향과 같도록 한다.
2. 골반을 살짝 후반경사시켜 허리와 바닥 사이의 공간이 없도록 한다.
3. 시선이 천장을 향하면서 복근을 쥐어짜는 힘으로 상반신을 적당히 든다. 이 때 머리를 과도하게 당기지 않는다.
4. 다시 2번의 자세로 돌아온다.

 

레그 레이즈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운동으로 하복부 근육을 단련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다.

 

 

균형잡힌 식단과 올바른 영양섭취는 필수!

 

운동 외에도 올바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데 중요합니다.

균형잡힌 식단은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도 칼로리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고기와 양파류, 견과류 등 영양가 있는 식품을 다양하게 섭취하세요. 또한, 무리한 식사나 과식을 피하고 정기적인 식사를 유지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식사를 하지 않으면 몸은 영양소 공급이 충분치 않다고 판단하여 기초대사량을 줄여버립니다. 그러면 체지방감소도 더디게 진행될 뿐더러 몸에 기력이 없어 일상생활에까지 지장을 끼치기 떄문에 정기적인 식사를 하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뱃살을 빼는 것은 건강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전문가가 추천하는 유산소 운동, 복부 근력 운동, HIIT, 그리고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시길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점들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릴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