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2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효과적인 홈트 홈트레이닝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7. 20.
반응형

 

홈트레이닝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리하게 운동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집 안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운동을 통해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트레이너 활동으로 얻은 경험을 통해 꺠우친 가장 효과적인 홈트레이닝, 홈트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제대로 운동하기#42 트레이너가 추천하는 효과적인 홈트 홈트레이닝

 

 

부상방지를 위해 운동 전 워밍업은 필수



부상방지를 위해 운동 전 워밍업을 필수 입니다. 서서히 몸에 열을 내며 온몸의 관절과 근육을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죠. 

정적인 스트레칭보다는 동적인 스트레칭과 움직임을 통해 근육과 관절을 준비하고 신체를 충분히 움직이게 합니다.

 

예를 들어, 점프잭, 하이니스, 버피 점프 등을 조합하여 5-10분 동안 다이내믹 워밍업을 진행하세요. 이를 통해 심장 박동을 높이고 근육 온도를 올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점핑잭

하이니스

버피점프

 

적절한 운동강도와 종목선택

 


홈트레이닝에서 강도 조절은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 방식과 난이도를 개인적인 선호와 목표에 맞춰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신체 중량을 이용한 운동, 저중량 고반복 운동, 높은 강도의 크로스핏 스타일 운동 등 여러 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체력과 목표에 맞춰 운동 강도를 조절하여 효과적인 홈트레이닝을 구성해보세요.

개인적으로 홈트레이닝으로는 근력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근력 운동중 가장 효과적은 운동법으로는 아래 5가지를 추천드리는데요

푸쉬업, 풀업, 스쿼트, 런지, 데드리프트  이렇게 5가지 기본 운동은 반드시 포함시켜 주세요.

자세와 형태에 집중하여 정확하고 효과적인 운동을 수행하세요. 5가지 기본운동의 자세와 운동법에 대해서는 조만간 따로 콘텐츠를 다뤄보겠습니다.

 

근력운동 뿐만 아니라 홈트레이닝에 유산소 운동을 포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와 심폐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점프잭, 버피 점프, 하이니, 뛰기, 계단 오르기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워밍업에서 했던 운동을 그대로 수행해도 되지만 강도는 어느정도 높여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부분 빼먹는 운동 후 스트레칭과 쿨다운


마지막으로, 홈트레이닝 후에는 스트레칭과 쿨다운을 진행해야 합니다. 운동 후 근육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서죠, 근육의 회복효과도 있답니다.

번거롭게 여러가지 동작을 할필요 없이 간단하게 전신 스트레칭을 진행하세요. 또한, 심장 박동을 정상화시키기 위해 5-10분 동안 저강도의 유산소 운동(유산소 걷기, 조깅)을 통해 체온을 낮추고 회복을 도와줍니다.

 

마무리

홈트만으로 충분히 멋진 몸을 만들 수 있다.

오늘당장 30분만 홈트에 투자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