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1 운동 모티베이션, 동기부여하기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0. 3. 28.
반응형

제대로 운동하기#1 운동 모티베이션, 동기부여하기


운동을 일반적으로 건강을 목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행동(Physical exercise)을 지칭한다.

체육과 거의 같은 뜻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사실 동일하진 않다. 운동(運動)은 말 그대로 '움직이는 것' 그 자체를 말하는 거고 체육(體育)은 '몸을 기르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 즉 운동을 통해 도달하는 것이다.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삶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더욱이 운동은 뇌 건강과 직결된 중대한 문제다. 운동을 하는 것은 뇌를 쓰는 것과 같으며, 애초에 뇌 자체가 신체를 움직이기 위해 진화하고 발달한 것이다.

이런저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3번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 운동하기를 권장한다. 일명 7330캠페인.

 

 


하지만 WHO 통계상 전세계 근무시간 2위에 빛나는 한국 답게 잦은 야근에 시달려 규칙적인 운동이

힘든 사람들이 많다.

 

다행히도 이런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24시간 돌아가는 헬스장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모든 것이 그렇듯이 운동도 부작용이 있는데, 바로 관절이 상하는 것이다. 그렇다, 우리몸은 소모품이다.

계단을 오르내릴 때조차 관절이 조금씩 마모된다. 그런데도 운동이 권장되는 건 장점이 부작용을 뛰어넘기 때문이다.

기사에 따르면 운동부족은 흡연이나 고혈압 당뇨와 같은 위험요인들보다 몸에 더 해롭다.

더불어 오히려 몸에 안좋은 영향을 줄수있다는 '지나친 운동' 조차 사망위험을 낮춰준다.

 

그러면 어떻게 운동을 시작하면 될까?

운동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하기 쉬운 환경에 노출시키고 운동하는 모습을 자주 보는 것이다.

하루 1번 아래 영상 및 사진들을 보아라

운동에 대한 모티베이션, 동기부여가 될것이라 믿는다.

 

 





 

 



 

 







 

자 위에 말햇듯이 아래처럼 엉망으로 해도 건강에 굉장히 이롭다.

당장 운동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