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52 더 큰 근육,벌크업을 위한 식단과 헬스보충제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11. 18.
반응형

 

 

 

운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더 큰 몸, 더 큰 근육을 원할텐데요

근육을 크게 키우고 싶다면 운동강도만 높이기 보다 식단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제대로 운동하기#52 더 큰 근육,벌크업을 위한 식단과 헬스보충제

 

오늘은 더큰 근육을 원하는 벌크업 "헬스 보충제와 식단"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벌크업을 통해  아래 사진의 캡틴아메리카처럼 드라마틱한 근성장을 불가능합니다.

타고난 골격도 어느정도까지는 커버가 가능하고 충분히 키울수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하세요!

 

 

먼저 벌크업을 위해 신경써줘야할 부분을 10으로 잡았을때,

중요한건 영양6,운동3,휴식1 입니다.

 

벌크업 측면에서 봤을때, 영양이 받쳐주지 못한다면 운동하는데 들인 시간과 노력은 헛수고라 할 수 있죠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몸을 항상 동화상태로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벌크업기간에 삼시세끼 보통식 이외에 고구마랑 느린흡수 단백질을 먹어주라고 하는 거죠

 

고구마는 GI지수가 낮기 때문에, 핏속에 당이 일정농도로 오랫동안 유지되고,

느린흡수단백질(카제인)의 경우도 핏속에 아미노산이 오래 잔류하기 때문이죠

 

벌크업에 추천할만한 헬스보충제는?

 

벌크업에 추천할만한 보충제로는

몬스터밀크, 몬스터블랜드, 유니버셜 토렌트, 페이즈8, 신타 아이솔레이트 정도 들수 있습니다.

 

 

 

 

몬스터밀크

운동 후 회복을 촉진시키는 올인원 리커버리 제품입니다. 

BCAA랑 글루타민, 크레아틴, 소량의 말토덱스트린(빠른 흡수 탄수화물)들이 있어 그야말로  운동 직후 먹기에 최적인 보충제라 할 수 있죠.

 

 

 

페이즈8

8시간동안 단계별로 빠르게, 느리게 흡수되는 단백질입니다.

핏속 아미노산 농도를 높게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는 소리죠. 자기전에 먹으면 자는동안에도 단백질 합성이 이루어지게 해주는 유용한 보충제입니다.

 

 

 

 

 

유니버셜 토렌트

몬스터밀크와 더불어 운동직후 리커버리 제품으로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백질 양이 다른것보다 적고 탄수화물(말토덱스트린)이 상당히 많은것을 볼 수 있는데, 운동직후 많은 양의 단당류을 섭취함으로써 인슐린반응을 유도하고 추가적으로 BCAA가 근 이화작용을 막아주는 제품입니다. 

(다만 30대 중반 이상부터는 추천하진 않습니다. 당뇨의 위험이 높습니다.)

 

 

 

 

 

신타 아이솔레이트

웨이(빠른단백) 20%, 카제인(느린단백) 80%비율로 보통 식간에 먹어주기 좋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맛있기로 유명하죠. 평소에 먹어주면 혈중 아미노산 농도가 오랫동안 유지되어 유용합니다. 

 

 

 

 

벌크업에 게이너제품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벌크업을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서 탄수화물도 계속 식간에  섭취해야 합니다.

헬스 트레이너들의 경우, 벌크업 시즌이면 도시락에 고구마가 항상 들어가 있죠.

 

그럼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적절하게 혼합된 게이너 제품을 이용하면 되지 않느냐는 이야기를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게이너 제품은 보통 싸구려 탄수화물인 말토덱스트린을 들어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이너 제품을 밥 대신먹거나 많이  먹으면 벌크업이 아닌 살크업밖에 될수가 없습니다. 더 나아가 간이  망가질 수도 있죠.

게이너가 양에 비해 가격이 싸죠? 가격이 싼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보디빌더들의 경우, 좀더 몸이 이화상태에있는 시간을 줄이려고, 기상직후 웨이(빠른단백)와 바나나(빠른탄수화물)를 먹고 추가로 운동후 글루타민이나 기타 보충제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