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대로 운동하기

제대로 운동하기#40 길어지는 여름, 땀과 염분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 (Feat. 올바른 수분보충법)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3. 7. 16.
반응형

여름철은 더운 날씨와 높은 습도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시기입니다.  특히나 이번여름을 잦은 비로 엄청나게 높은 습도가 골칫거리 인데요. 길거리를 걷다보면 높은 습도로 어느새 온몸이 땀으로 범벅이 되기 일쑤입니다.

 

 

 

제대로 운동하기#40 길어지는 여름, 땀과 염분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 (Feat. 올바른 수분보충법)

 

그런데 이런 여름에 운동이라니!! 여름에 운동을 할 때는 땀과 염분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여름철 운동 시 땀과 염분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과 올바른 수분 보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분 섭취

   - 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수분 섭취량을 충분히 유지해야 합니다. 

운동 전과 후에도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고, 체감 온도와 활동량에 따라 수분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 전용 운동 음료 섭취: 운동 시에는 전용 운동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음료에는 수분과 전해질이 함유되어 있어 땀을 흘리며 소실한 수분과 염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염분 섭취


   - 식단 조절: 염분은 땀을 통해 소실되므로 식단을 통해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할 때 소금이 포함된 음식을 적절히 섭취하여 염분 균형을 유지하세요.

 

 하지만 과도한 염분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키도록 합시다.

 

 

3. 시원한 환경 조성

 

   - 실내 운동 공간: 실내에서 운동을 할 때는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사용하여 시원한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더운 외부 환경보다는 실내에서 운동하면 체온 상승을 줄일 수 있고, 땀을 많이 흘리지 않아 염분 소실도 줄일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의류 선택

 

출처 : '이지쿨(EASY COOL)'[사진 아성다이소 제공]

   - 통기성 있는 소재: 여름 운동 시에는 통기성이 좋고 땀을 잘 흡수하는 소재의 운동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가 건조하고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여름앤 컨디션 관리에 신경써야된다.

1. 수분섭취, 염분섭취 를 늘리고

2. 주로 시원한 장소에서 있으려 노력하고 시원한 의류를 입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