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투자일기, 경제적 자유 누릴때까지.

투자일기#29 내가 평가하는 알트코인들 두번째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0. 10. 11.
반응형

지난시간에 이어 알트코인들 평가에 대해 해보려 한다.

지난 시간에도 말했듯이 난 지금 모두 현금화를 마쳤으며 나도 투자한게 없다.

너무 진지하게 보지말고 참고용으로만 보길 바란다.

 

이상 갈음하고 알트코인 별 평가를 시작하겠다.

 

투자일기#29 내가 평가하는 알트코인들 두번째

 

 

 1. 체인링크

 

이미 세력이 다 해먹고 나간애다. 단기로 본다면 변동폭이 크가 때문에 유효할수도 있을 듯 하지만... 나락으로 갈수도 있다는걸 잊으면 안된다. 아직 변동성이 심심치 않게 남아있음. 트론하고 비슷한 위치라고 할수 있다.

 

 2. 에이다

 

세력이 이미 어느정도 먹고 나간거같다 체인링크랑 비슷하지만 거래량이 너무 없다. 근데 코인 펀더멘탈을 다져가고 있는 모양세라 갑자기 폭락하진 않을 것 같다. 

 

 3. 이더리움

 

얘는 전고에서 털고 나가서 내가 안보고 있다. 다만 얘가 망하면 암호화폐가 망한다고 보면 된다. 이더리움이 가진 대표성을 사실 비트코인 다음이고 어떨땐 비트코인보다 더할때도 많아서 절대 망하진 않을거다. 얘가 망하면 모든 암호화폐에서 돈을 다 빼라

 

 

 4. 스텔라루멘

 

 리플 가격 따라가는 코인이다. ( 리플 전 대표가 리플사에서 쫒겨나서 만든 코인이다.)  리플보다 변동성 낮고 상승폭도 작다. 스텔라 살바에야 이번년도는 리플사는게 나아 보인다

 

 5. 네오

 

최근 상승폭이 워낙 커서 추가 상승은 힘들지 않을지 싶다.

 

 6.퀀텀

 

네오랑 비슷하다. 최근 상승폭이 커서 추가상승은 어려워 보인다. 더욱이 퀀텀은 댑도 완전 망했고 가격도 전고대비 폭락수준으로 떨어졌으며 ( 11만원 ㅡ> 4000원 ) 코인 펀더멘탈도 엉망이다. 개인적으론 스캠으로 본다.

 

 

 7. 카바

 

현재 반등권이긴 하나 낙폭이 매우큰듯 리스크가 진짜 크다. 개인적으론 이거 들어갈바엔 좀 더 안전해 보이는 테조스 매수하는게 나아 보인다.

 

 8. 라이트코인

 

사지마라, 그냥 사지말라면 사지마라, 그래도 폭락하진 않을 코인이지만 그렇다고 좋은 코인도 아니다. 찰리리가 지난 17년 라이트코인을 고점에서 전량 매도한 이후 이 코인에 대한 대외적인 신뢰도는 바닥을 친다. 그냥 구매하지마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