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투자일기, 경제적 자유 누릴때까지.

투자일기#50 당신은 왜 '비트코인'에 투자하시나요?

by 운동하는개인투자자 2021. 6. 16.
반응형

비트코인은 이제 더이상 사기가 아닌 주요, 메이저 투자처중 하나다.

혹시 아직도 비트코인을 그냥 도박이고 투기수단이라고만 생각한다면 그런 사람들한테는 해당사항 없는 글이니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빠르게 뒤로가기나 X 를 누르고 페이지를 나가길 바란다.

 

 

투자일기#50 당신은 왜 '비트코인'에 투자하시나요?

 

 

답은 비트코인의 가치가 높아지고 그로인해 인정받게 되면 글로벌 화폐 개혁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의 화폐 시스템은 무한 돈 찍어내기에 의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화폐를 들고만 있으면 ㅄ되는 세상이다. (+ 낮은 가능성이지만 전쟁이 일어나거나 그 나라가 망하면 그 나라의 화폐는 진짜 쓰레기가 된다. 다만 달러는 제외)

 

쉽게말해 내가 열심히 돈을 벌어도 그 돈을 어딘가의 자산에 투자해놓지 않으면 계속해서 가치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문제는 그 자산들인데 주식에 투자하면 회사가 망할경우 가치가 쓰레기가 되고 다른 자산들도 뭔가 불안요소들이 많은 게 문제다. 정부가 금리가지고 말만 조금 꺼내도 자산가격이 출렁거리는 것도 솔직히 맘에 안 든다.

 

하지만 만약 비트코인이 글로벌 화폐 또는 자산으로 인정받고 실사용이 된다면 어떨까?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 자체가 아주 천천히 일어나고 그 인플레이션 조차도 비용(채굴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내가 가진 비트코인의 가치는 기본적으로 떨어질 수가 없다.

 

즉 내가 100만원 어치의 비트코인을 월급으로 받는다면 그 비트코인의 가치는 100만원보다 높아질 수는 있어도 낮아질 수는 없다는 뜻이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한 One Currency 체제로 간다면 1비트코인은 영원히 1비트코인일 뿐이다. 

 

또한 은행처럼 해킹당하거나 부도로 인해 망하거나 할 일도 없기 때문에 어찌보면 안정성 면에서 그 어떤 화폐나 자산들과 비교해도 아주 훌륭한 가치 저장소라고 할 수 있다.

 

다만 현재로서는 비트코인을 인정하냐 안하냐로 인해 그 가치가 의심받고 있는 상황이라 변동성이 아주 큰 상태이다. 그리고 그렇기에 리스크가 타 자산들 대비 큰 편이다.

 

만약 비트코인이 주류로 인정받고 모두가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우리는 은행 없이 가난한 나라조차도 핸드폰 앱 하나면 쉽게 사용 가능한 그야말로 전 세계적인 규모의 완벽한 가치저장소를 얻게 되는 셈이다.

 

반응형

댓글